에이치앤티 주가조작 사건

공지사항

에이치앤티 사건접수기한관련
    첨부파일 : 작성일: 2008.05.29 Hit: 4551
<5월말까지 서류를 보내신 분들로 1차 소송 원고는 마감할 계획입니다>

5월 29일 오후 6시 현재 2백 17명의 피해자분들이 저희 법무법인 한누리에 사건위임서류를 접수하셨습니다. 그 외에 많은 분들이 언제까지 접수를 받는지, 소송은 언제 제기되는지에 관하여 문의를 하고 계십니다. 이하에서 간략히 안내해 드리고자 합니다.

저희 법무법인 한누리는 이미 알려 드린 바와 같이 5월 말까지 서류를 보내신 분들을 원고로 삼아 1차 소송의 소장을 6월 10일경 제출할 예정입니다. 다만 보내오신 서류를 토대로 계산되는 착수비용은 다음 주 수요일 (6월 4일)까지 송금해 주시면 됩니다.

한누리에서는 1차 소송의 원고가 확정 되는대로 이들 원고들의 위임장을 근거로 민사소송을 제기함과 더불어 현재 진행 중인 정국교 형사재판에 피해자의 대리인 자격으로 적극 참여할 계획입니다.

여러 피해자들이 1차 소송에 참가하실 경우 민사판결을 앞 당기고 형사재판에 영향력을 행사하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그리고 만약 피고인측과 전격적인 배상합의 등이 시도될 경우 1차 소송의 가액이 기준이 될 수 있습니다.

지금 추세로 볼 때 소송사실을 늦게 인지하여 1차 소송에 참여하지 못하신 분들을 위해 2차 후속소송은 불가피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후속소송은 대략 6월 말이나 7월 초순까지 접수를 받아 7월 이내에 제기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참고로 증권거래법상 손해배상청구의 시효가 불법행위를 안 날로부터 1년이므로 1차나 2차 소송의 결과를 보고 소송을 제기하시기는 어렵습니다. 따라서 소송 참여의사가 있으시면 되도록 1차나 2차소송에 참여하시길 권합니다.


이전글   -   금일(2008. 5. 27.)의 형사재판 진행경과
다음글   -   2008. 6. 3. 형사재판 진행경과

※ 이 커뮤니티는 한누리의 의뢰인 또는 의뢰인이 되고자 하는 자와 한누리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공간이므로 법률상 보호되는 변호사와 의뢰인간 기밀정보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록 정보보호를 위한 특별한 장치가 되어 있지 않다 하더라도 해당사건의 의뢰인 또는 의뢰인이 되고자 하는 자 이외의 자가 정보를 접근하거나 게시된 정보를 활용하는 것은 엄격히 금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