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 분식회계 및 부실감사사건

공지사항

대우조선해양 사건 감정보고서 및 기일지정 신청 관련 공지
    첨부파일 : 작성일: 2019.04.09 Hit: 13279
피고 안진회계법인의 추천에 따라 이 사건 감정을 실시한 감정인 최혁은 2019. 1. 25.자 감정보고서 및 2019. 4. 2. 감정보고서(수정본) (이하 통합하여 ‘이 사건 감정보고서’)를 법원에 제출하였습니다.

그러나 저희가 이 사건 감정보고서를 면밀히 검토한 결과, 이 사건 감정보고서는 전문가의 중립적·객관적 의견이라고 보기 어려울 정도로 내용이 부실하고 다수의 결함과 모순을 내포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에 저희는 이 사건 감정보고서의 문제점과 피고측의 손해인과관계 부존재 항변이 이유 없음을 정리한 2019. 4. 8.자 준비서면을 법원에 제출하였으며, 아울러 이 사건 감정보고서의 제출 이후에도 변론기일이 지정되지 않은 점을 고려하여 변론기일지정신청서도 제출하였습니다.
 
조만간 변론기일이 지정되어 이 사건의 마지막 남은 쟁점(손해액)에 대한 심리가 진행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의뢰인분들께서 오랜 시간 동안 이 사건을 지켜봐 주셨는데, 이후에도 소송 진행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   현대중공업의 대우조선해양 인수보도 관련
다음글   -   대우조선해양 사건 감정보고서 및 이에 대한 반박 준비서면 공지

※ 이 커뮤니티는 한누리의 의뢰인 또는 의뢰인이 되고자 하는 자와 한누리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공간이므로 법률상 보호되는 변호사와 의뢰인간 기밀정보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록 정보보호를 위한 특별한 장치가 되어 있지 않다 하더라도 해당사건의 의뢰인 또는 의뢰인이 되고자 하는 자 이외의 자가 정보를 접근하거나 게시된 정보를 활용하는 것은 엄격히 금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