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성능저하 업데이트 집단소송

공지사항

아이폰소송 진행상황 공지 (2022. 3. 21.자)
    첨부파일 : 작성일: 2022.03.21 Hit: 3065

아이폰 고의 성능저하 사건 진행과 관련하여 안내를 드립니다.

 

아이폰 고의 성능저하 민사사건은 검찰의 수사 결과를 지켜보기 위하여 기일이 추정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한편, 서울중앙지검 형사 12부에서 수사한 형사사건과 관련하여, 저희는 서울중앙지검에 의견서 등을 제출하여 애플의 혐의에 대한 엄중하고도 심도 있는 수사를 요청하였고, 피의자들의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약칭: 정보통신망법) 48(정보통신망 침해행위 등의 금지) 2항 위반 혐의에 대한 주장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서울중앙지검은 2021. 12. 3. 피의사실 중 손괴, 컴퓨터등장애업무방해, 사기의 점에 대해 증거불충분을 이유로 불기소 결정을 내리면서, 피의자들의 정보통신망법 위반행위에 대해서는 구체적인 판단을 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소비자주권시민연대에서는 애플 측의 정보통신망법 위반과 관련하여 2022. 1. 13. 서울강남경찰서에 추가 고발장을 접수하였고, 저희는 위 추가 고발 절차에 협조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처럼 아이폰 고의 성능저하 사건에 대한 수사가 계속 진행 중인 상황으로, 수사 결과가 나올 때까지는 시일이 더 소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관련 진행상황이 있으면 바로 공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   [언론보도] 검찰 수사 진행상황에 대한 보도
다음글   -   변론기일 지정(2022. 9. 22. 13:50)

※ 이 커뮤니티는 한누리의 의뢰인 또는 의뢰인이 되고자 하는 자와 한누리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공간이므로 법률상 보호되는 변호사와 의뢰인간 기밀정보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록 정보보호를 위한 특별한 장치가 되어 있지 않다 하더라도 해당사건의 의뢰인 또는 의뢰인이 되고자 하는 자 이외의 자가 정보를 접근하거나 게시된 정보를 활용하는 것은 엄격히 금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