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성능저하 업데이트 집단소송

공지사항

아이폰 성능저하 사건을 수사 중인 서울중앙지검에 의견서 제출
    첨부파일 : 작성일: 2020.11.30 Hit: 6429

아이폰 성능저하 업데이트 사건과 관련하여 소비자주권시민회의가 애플 경영진을 검찰에 고발하였고, 서울고등검찰청이 2020. 7. 15.경 재기수사 명령을 내렸으며, 이에 따라 서울중앙지방검찰청이 재수사에 착수한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저희 아이폰소송의 제4회 변론기일(2020. 10. 8.)에 재판부는 검찰의 수사 결과를 지켜보는 것이 좋겠다고 하였으며, , 피고 양 측 모두 수사 결과를 보는 것에 동의하여 변론이 속행되었습니다.

 

이에 저희는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의견서를 제출함으로써 아이폰 성능저하 사건을 엄중하고도 심도 있게 수사하여 주실 것을 요청 드리고, 아이폰 성능저하 업데이트는 정보통신망법 상 악성프로그램에 해당하며, 이러한 악성 프로그램을 유포하는 행위는 정보통신망법 위반에 해당한다는 의견을 개진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저희는 관련 형사사건의 진행경과를 주의 깊게 살피도록 하겠습니다.

이전글   -   아이폰소송 제4회 변론기일진행경과보고 (20. 10. 8.)
다음글   -   [언론보도] 칠레의 보상사례

※ 이 커뮤니티는 한누리의 의뢰인 또는 의뢰인이 되고자 하는 자와 한누리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공간이므로 법률상 보호되는 변호사와 의뢰인간 기밀정보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록 정보보호를 위한 특별한 장치가 되어 있지 않다 하더라도 해당사건의 의뢰인 또는 의뢰인이 되고자 하는 자 이외의 자가 정보를 접근하거나 게시된 정보를 활용하는 것은 엄격히 금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