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성능저하 업데이트 집단소송

공지사항

아이폰소송 변론기일진행경과보고(19. 12. 12.)
    첨부파일 :   아이폰 소송위임장(보정명령).pdf 작성일: 2019.12.13 Hit: 37589

2019. 12. 12.(목) 아이폰 성능저하 공동소송의 첫 번째 변론기일이 진행되었습니다.

 

재판에 저희 한누리에서는 김주영, 송성현, 구현주, 조계창, 김서영 변호사가, 피고 애플 측에서는 김앤장 법률사무소 소속 변호사들이 출석하였습니다. 또한, 금일 재판에는 위임관계 확인 등을 위해 2백 분이 넘는 의뢰인분께서 직접 출석해 주셨습니다. 바쁘신 와중에 법정에 출석해 주신 여러분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당초 재판 시각은 1010분이었으나 재판부가 다수 원고들의 신원 확인에 난색을 보이며 참석자 명단 정리를 요청하여 먼저 저희 한누리 변호사들과 직원들이 참석한 분들의 신분증을 확인하고 명단을 작성하는 작업을 진행하였고 11시가 넘어서야 재판이 시작되었습니다. 재판부는 정리된 명단에 적힌 원고들을 출석한 것으로 정리하려 하였으나 피고가 이의를 제기하는 바람에 재판장이 일일이 참석자를 호명하였고 그때까지 자리를 뜨지 않은 의뢰인들만 출석 및 소송위임한 것으로 정리되었습니다.

 

법정 주변이 매우 혼잡하여 동원된 일부 법원직원들이 사전에 명단을 작성하신 의뢰인분들에게 돌아가도 좋다고 말한 것을 믿고 돌아가신 몇몇 분들은 출석 및 위임관계 확인이 안 되었음을 매우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이 분들께는 개별적으로 연락을 드려 위임관계 확인을 위한 협조를 요청드릴 계획입니다.

 

​일 재판에서는 쌍방 서면의 진술과 저희 쪽이 신청한 문서목록제출명령 신청을 포함한 쌍방의 입증방법 및 재판진행 계획에 관한 공방이 있었습니다.

 

다음 변론기일은 2020. 3. 12. 17:00 동관 561호 법정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아직 인감이 날인된 위임장과 인감증명서를 제출하지 않으신 분들은 가급적 20201월말까지는 제출을 부탁드립니다. 비록 소송위임사실 확인은 재판 종결시까지 가능하지만 원활한 재판진행을 위해 재판부가 조속한 위임사실 증명을 요청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인감증명 발급 등이 어려우신 분들의 경우 다음 변론기일 때도 직접 신분증을 지참하고 출석하시어 위임관계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원만한 재판진행을 위해서 직접 참석하시는 분들은 저희에게 온라인소송닷컴에서의 쪽지로 법정에 출석하실 계획임을 알려주시면 당일 신속히 출석확인이 이루어지도록 미리 저희가 명단을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재판에 출석해 주신 의뢰인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향후에도 아이폰 성능저하 업데이트 소송에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겠습니다.


※ 참조_공지사항 : 아이폰소송 위임장 및 인감증명서 제출 관련 공지(재판부 명령)

이전글   -   아이폰 소취하관련 변경공지
다음글   -   아이폰소송 변론기일 변경 공지(20. 3. 5.)

※ 이 커뮤니티는 한누리의 의뢰인 또는 의뢰인이 되고자 하는 자와 한누리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공간이므로 법률상 보호되는 변호사와 의뢰인간 기밀정보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록 정보보호를 위한 특별한 장치가 되어 있지 않다 하더라도 해당사건의 의뢰인 또는 의뢰인이 되고자 하는 자 이외의 자가 정보를 접근하거나 게시된 정보를 활용하는 것은 엄격히 금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