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성능저하 업데이트 집단소송

공지사항

아이폰소송 진행상황 공지 (2018. 10. 25.자)
    첨부파일 : 작성일: 2018.10.25 Hit: 10377

아이폰 성능저하 업데이트 집단소송 사건 관련최근 진행상황을 보고 드립니다.

 

애플 본사(이하 피고 애플’)는 본 건 소송을 대리할 국내 대리인으로 김·장 법률사무소를 선임하였고, 10월 24일 위 소송대리인을 통해 본 건 청구의 기각을 구하는 답변서를 제출하였습니다.

 

저희가 법원에 본 건 소장을 제출한 것이 지난 3월 30일이었음에도이제야 답변서가 제출된 것은 이미 공지 드렸던 바와 같이 피고 애플을 대상으로 진행한 국외송달(영사송달)이 애플 측의 수취거부로 무산됨에 따라 부득이 재송달 절차를 밟게 되었기 때문입니다다만피고 애플이 국내 소송대리인을 선임한 만큼 앞으로는 송달 등을 이유로 본 건 소송 절차가 지연되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피고 애플은 이번 답변서를 통해 저희가 주장하는 청구원인 사실을 모두 부인하였습니다그러면서 그동안 언론 등을 통해 해명 또는 변명해온 자신의 입장을 되풀이하였는데(애플은 향후 소송과정에서 보다 상세한 답변을 하겠다고 하였습니다),리튬 배터리의 노화에 따라 예기치 않게 아이폰 전원이 꺼지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전력 관리 기능을 포함한 iOS 업데이프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적용한 것이므로이는 아이폰의 성능을 의도적으로 저하시킨 것이 아닌 사용자의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한 조치였다는 것이 그 골자입니다.

 

이상 애플본사가 제출한 답변서에 관한 내용을 보고 드렸습니다앞으로도 특이사항이 있는 경우 수시로 진행상황을 업데이트하겠으며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계속해서 본 건 소송 준비에 만전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   아이폰소송 진행상황 공지 (2018. 8. 29.자)
다음글   -   아이폰소송 진행상황 공지 (2019. 1. 22.자)

※ 이 커뮤니티는 한누리의 의뢰인 또는 의뢰인이 되고자 하는 자와 한누리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공간이므로 법률상 보호되는 변호사와 의뢰인간 기밀정보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록 정보보호를 위한 특별한 장치가 되어 있지 않다 하더라도 해당사건의 의뢰인 또는 의뢰인이 되고자 하는 자 이외의 자가 정보를 접근하거나 게시된 정보를 활용하는 것은 엄격히 금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