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EC 증권관련집단소송

공지사항

SMEC 사건 정리 관련 안내
    첨부파일 : 작성일: 2015.07.07 Hit: 486

저희가 유상증자 직전의 미공개정보이용행위(내부자거래)로 피해를 입은 투자자들을 모아 집단소송을 진행하려던 SMEC 사건 관련하여 최근 사건의 잠정 정리방침을 결정하였기에 이를 알려드립니다.


저희는 당초 내부자거래를 한 것으로 추정되는 2대주주 DMC와 이사 박효찬씨를 상대로 집단소송을 제기할 계획이었으나 그 이후 DMC가 매각 및 회생절차에 들어가는 등 DMC와 박효찬씨를 상대로 한 집행가능성에 불확실성이 발생하였으며 이후 저희가 금융감독원을 상대로 불공정거래신고를 하였으나 아직 뚜렷한 조사결과가 나오지 않고 있는 실정입니다.


증권관련집단소송은 7~8년에 걸쳐 진행되고 비용도 많이 소요되므로 피고들의 자력이 불확실한 경우 소송을 제기하기 부적절합니다. 따라서 저희는 SMEC와 관련한 증권관련집단소송은 일단 더 이상 추진하지 않기로 잠정 결정하였으며 다만 추후 금융감독원을 상대로 한 불공정거래신고결과가 나올 경우, 그 내용 및 피해자들의 참여 상황을 고려하여 집단소송 또는 일반소송의 제기여부를 재검토하기로 하였습니다.


그간 집단소송의 참여의사를 표명해 주신 투자자분들에게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향후 감독원의 결과가 나오고 추후 대응이 필요한 경우 다시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전글   -   [보도자료]법무법인 한누리, 미공개정보이용행위 관련 첫 증권관련집단소송 제기할 것
다음글   -  

※ 이 커뮤니티는 한누리의 의뢰인 또는 의뢰인이 되고자 하는 자와 한누리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공간이므로 법률상 보호되는 변호사와 의뢰인간 기밀정보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록 정보보호를 위한 특별한 장치가 되어 있지 않다 하더라도 해당사건의 의뢰인 또는 의뢰인이 되고자 하는 자 이외의 자가 정보를 접근하거나 게시된 정보를 활용하는 것은 엄격히 금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