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림 및 자료
    Home > 알림 및 자료 > 공지사항

    공지사항

    법무법인 한누리의 주요 업무분야입니다.

    [알림] 아이폰 집단소송 참여신청자 분들께
    2018-01-12 3340

    저희 법인에서 추진 중인 ‘아이폰 성능저하 집단소송’의 참여 희망자가 2018년 1월 12일 오전 9시 54분 기준 381,001명으로 집계되었습니다.


    이미 공지해 드린 바와 같이 저희 법인은 조만간 구체적인 소송계획 (소송의 방식, 청구내용, 소송참여자의 범위, 수임조건, 요구되는 증빙의 내용)을 확정한 후, 이를 소송의 전망 및 소송 참여에 따른 위험 등과 함께 참여신청자 분들에게 자세히 안내해 드릴 예정입니다.


    아이폰 성능저하 업데이트의 주체가 미국 캘리포니아에 소재한 애플본사 (Apple Inc.)이고 관련 소프트웨어 라이센스 계약의 준거법이 캘리포니아 법이므로 소송의 방식을 결정함에 있어서 미국에서 소송을 제기하는 것이 가능하고 또 유리한지, 아니면 국내에서 소송을 하는 것이 유리한지를 비교분석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서 저희는 이미 아이폰 집단소송을 미국 내에서 제기한 미국 로펌들은 물론 미국 내 유수의 원고소송로펌 (Plaintiff’s Firm)들과의 협의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저희는 1월 중에는 이러한 협의 및 분석을 마치고 소송계획을 확정하여 참여신청자 분들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소송위임절차를 진행한 후 2월 중에 구체적인 법적 조치에 들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저희 한누리에 소송참여희망의사를 밝혀주신 신청자 분들에게 깊이 감사드립니다.


    추후 소송계획이 확정 되는대로 알려주신 연락처로 위임절차를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당초 정한 소송참여시한 (1월 11일)은 도과되었지만 아직도 참여신청을 원하시는 분들이 많은 점, 본격적인 위임절차는 추후 다시 진행된다는 점을 고려하여 참여신청접수창구는 계속 열어놓을 계획입니다.


    아울러 이미 공지드린 바와 같이 이번 소송참여신청은 소송참여의향을 밝히는 것에 해당하므로 이러한 소송참여신청만으로는 저희 한누리와 어떠한 위임관계가 성립되는 것은 아니며, 추후 진행될 위임절차에 참여하지 않으시면 소송참여신청은 자동으로 취소(실효)된다는 점 양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목록